알고리즘과 자료구조

객체지향 프로그래밍(OOP)

nick-p 2024. 10. 16. 22:50

 

 

 OOP 에서는 모든 것을 객체로 바라봅니다. 여기서 객체란 데이터(속성)와 그 데이터와 관련된 기능(메서드)을 하나로 묶은 것을 말합니다.

객체 지향 방식을 적용할 때는 프로그램이 해결해야 할 문제를 작은 부분들로 나누고, 각 부분을 ‘객체’로 만듭니다. 이 객체들은 서로 ‘상호작용’하면서 전체 프로그램이 작동하게 됩니다. 객체들은 각자의 데이터를 가지고 있으며, 다른 객체들과 메시지를 주고받으며 상호작용할 수 있습니다.

 

참조

https://modulabs.co.kr/blog/oop-beginner-guide/

 

객체 지향 쉽지 않다면? OOP 입문자를 위한 친절한 가이드

프로그래밍 패러다임으로 주로 언급되는 절차 지향 프로그래밍(Procedural Programming)과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(Object-Oriented Programming, OOP)에 대해, 예제 코드로 비교해보는 친절한 가이드입니다.

modulabs.co.kr

https://ssong10.github.io/posts/OS/OOP

 

Ssong10 | OOP

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OOP : Object Oriented programming 정의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(이하 OOP)는 컴퓨터 프로그램을 “객체(Object)“들의 모임으로 파악하고자 하는 프로그래밍의 패러다임 중에 하나이다

ssong10.github.io